본문 바로가기

믿음사랑 이야기/약침

몸이 뜨거워질때, 몸에서 열이 오를때는 청호 약침 치료법을 씁니다.

 

 

 

안녕하세요. 믿음사랑한의원입니다. 2020년 들어와서 처음으로 포스팅을 하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올 한 해 기쁨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치료법은 청호 약침을 사용한 치료법입니다. 우선 청호라는 약재는 의서를 보면 습열(濕熱)을 치료할때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습열은 말 그대로 몸이 무거워지면서 열이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열이 오르는 현상을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열이 오른다고 할 때 말 그대로 열만 오르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경우는 온 몸이 건조해지면서 열이 오르기도 하고, 어떤 경우는 땀이 줄줄 나면서 열이 오르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는 소화가 안되고 피로해지면서 열이 오르기도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런 경우들을 세세하게 카테고리화 하여 치료법을 다르게 접근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청호는 습열이라는 경우에 효과적이라고 분류되어 있습니다. 

 

보통 청호 약침을 사용하는 환자 분들은 이렇게 해서 한의원에 내원하십니다. 

 

" 전에는 안 그랬는데 밤에 열이 올라서 잠을 못자겠어요 "

" 평소에도 열이 많기는 했는데 커피를 많이 마셔서 그런지 온 몸에 열이 올라요 "

" 여름에 열이 올라서 진짜 생활하기가 힘들어요 "

" 열이 너무 올라서 얼굴이 빨개질 정도에요 "

 

청호 약침을 단독으로 시술하기도 하고, 혹은 지골피 약침등과 병행하여 시술하기도 합니다. 보통 10회를 기준으로 시술하였을때 경과 체크 이후에 치료 계획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약 치료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시술은 보통 복부에 시술합니다. 복부쪽이 제일 안 아프고 시술하는데 무난하기 때문입니다.

 

치료 비용이나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믿음사랑한의원(063-276-3352)으로 연락주시거나, 직접 내원해주시면 더욱 자세하게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