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믿음사랑 이야기/한약

시험 보려고 하면 긴장성 복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약

 

 

안녕하세요. 믿음사랑한의원입니다. 오랜만에 스킨도 업데이트 하고 블로그 글도 업데이트 해봅니다. 한의원 위치나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믿음사랑한의원을 검색하시면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반까지, 점심시간에도 내원해주시면 치료해드립니다. 마지막 접수 시간은 오후 6시 45분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복통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의원에 있다보면 곧잘 이런 환자 분들을 만납니다. 시험이나 긴장되는 상황이 되면 배가 아파서 시험을 볼 수가 없다라면서 내원하시게 됩니다. 사람이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트레스 저항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오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손발에서 땀이 줄줄 나기 시작하고, 어떤 분들은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하고, 어떤 분들은 소화가 안되기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 배가 아파서 화장실을 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형 복통이라고 부릅니다. 

 

 

한의원에 내원하기가 수월하신 분들이라면 기본적인 복부 침 치료와 두침 치료, 그리고 한의원에서 쓰는 환약을 드립니다. 2일에서 3일, 길게는 1주일까지 하루에 2번씩 복용합니다. 그러면서 꾸준하게 치료를 합니다. 심하신 분들은 시험을 6개월 정도 앞두고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가 너무 없으면 아무래도 치료 효과가 떨어집니다. 미리미리 치료하시는 것이 예후가 좋습니다. 내원하시기가 힘든 경우에는 탕약 치료를 하면서 일종의 음식 관리를 시키게 됩니다. 긴장성 복통은 평소에 음식 습관 문제가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약 복용을 하면서 음식 관리를 철저히 하시는 것이 복통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적인 치료 비용 및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믿음사랑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면 자세히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