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사랑 이야기/한약

[전주 서신동 한의원]정형돈씨의 쾌유를 기원하며, 음혈부족을 호소하는 불안장애로 추정됩니다

믿음사랑한의원 2015. 11. 12. 12:59




먼저 정형돈씨의 쾌유를 빕니다. 개그콘서트 때부터 팬이었는데, 이번에 불안장애로 인해 모든 방송활동을 정지하고 휴식을 취한다는 말에 정말 놀랐습니다. 사실 폐렴으로 고생하셨다는 뉴스를 보면서 후유증이 있을텐데라고 생각은 했었으나, 이렇게까지 심각한 상태인지는 예상할 수가 없었네요. 휴식 잘 취하시고 진심으로 쾌유하시길 기도합니다. 


한의사인 제가 정형돈씨의 상태를 가까이서 본 것은 아니지만, 말을 많이 하는 직업, 방송으로 내 모습 혹은 내 목소리가 나가는 직업, 감기를 자주 걸리는 분들, 심하게는 폐렴으로 입원까지 하시는 분들을 보면 폐음부족, 더 넓게는 음혈부족으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혈부족은 말 그대로 인체내에 필요한 음혈이 떨어져버린 상태입니다. 요즘 말로 하면 완전히 고갈되어서 쉬고 싶어라고 말하는 분들은 대개 음혈부족입니다. 





음혈부족 문제는 남녀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실제 질환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근종이라든지. 갑상선 항진증이라든지, 거기에 갱년기 장애등과 겹치면서 나타납니다. 남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지나친 수면 부족, 만성 피로, 스트레스등이 원인이 되어 음혈부족으로 나타납니다. 정형돈씨가 고생하고 계시니 남자분들 입장에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음혈부족이 나타나면 남자분들 특징이 있습니다. 피곤하다는 말을 달고 삽니다. 그러면서 막상 잠을 잘 못자게 됩니다. 보통 음혈부족을 피하기 위해서는 수면을 최소 밤12시 이전에는 자야하는데, 대개 새벽까지 잠을 못자거나, 주야간 교대근무로 인해 수면을 늦게 할 수 밖에 없는 사정인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말을 많이 해야 하거나, 음혈을 소모해야 하는 일들이 많을 경우에 이것이 악화가 됩니다. 이런 음혈부족 현상은 롤러코스터와 같습니다. 한 번 떨어지기 시작하면, 그걸 제어할 틈도 없이 심각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면 이런 현상들이 의욕 저하로 연결되고, 결국 정신적 문제까지 연결이 됩니다. 예전에 비해 지나치게 예민해졌거나, 조금만 신경 쓰면 머리가 아프거나, 조금만 뭔가 집중해야 되는 상황이면 두뇌 회전이 되지가 않습니다. 또한 음혈부족 증상은 남녀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부부관계에 의욕을 잃게 되거나, 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거기에 나이까지, 예를 들어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이 되버리면 이런 현상들이 현저하게 드러납니다. 


그러면 음혈부족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일단 수면입니다. 정형돈씨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수면만 잘 취하면 훨씬 증상이 나아질 것입니다. 거기에 음혈부족을 조장하는 음식들, 아주 맛이 맵거나,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 그리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들, 흔히 커피가 대표적이죠. 이런 음식 조절만 해도 빠르게 회복될 것입니다. 원체 기혈이 충실한 분이었는데 소모량이 너무 컸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오늘부터 방송활동을 그만둔다고 바로 잠이 잘 오거나 하지 않습니다. 양방에서는 불안 장애로 진단하는 경우 안정제나 수면 유도제를 가볍게 처방해주는 치료를 하고, 제 경우에는 음혈부족을 보충하는 보음방이나 강화방을 써주게 됩니다. 소모량이 줄어들고, 음혈이 점점 채워질수록 몸과 마음이 회복될 것입니다. 부디 회복된 이후에는 방송을 다소 줄이셨으면 합니다. 평생 방송하실 분인데 이렇게 탈진하면 안되니까요. 다시 한 번 정형돈씨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