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서신동 한의원]자하거 약침(태반 약침)은 운동 선수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전주 믿음사랑한의원입니다. 날씨가 겨울인데 아직 춥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 추워진다고 하니 호흡기가 약하시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건강에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어제 MBC 닥터고를 보는데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씨가 태반 주사를 맞았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1년에 50회 정도는 맞아봤다고 하시더군요. 그러면서 효과가 없다고는 말 못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감초 주사도 맞아봤다고 하시던데 아마 그건 생각보다 효과를 못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근육을 많이 쓰는 운동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운동 선수들에게 태반 약침은 꽤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도 말씀드렸지만, 자하거 약침, 이른바 태반 약침은 혈허증에 매우 유효한 효과가 있습니다. 혈허증이라는 표현은 매우 광범위한데요. 이른바 근육을 많이 쓴 이후에 발생하는 각종 통증이나 경련 증상도 혈허증에 포함됩니다. 운동 선수들을 보면 특정 근육을 많이 쓰거나, 몸을 단련하여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과정이 많은데 이때 몸이 빨리 회복될수록 근육 발달 및 경기에 뛸 때 효과적입니다. 이런 경우에 자하거 약침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빠른 회복입니다. 운동량이 적어서 피곤하지 않은데 자하거 약침을 시술하는 것은 다소 의미가 적습니다. 과도하게 사용한 이후에 빠른 회복을 하는데 필요하다거나, 운동 중 근육 부상을 당했는데 이것을 빨리 회복하고 싶다고 할 때 자하거 약침이 아주 좋습니다. 어떤 예방이나 운동을 더 잘하기 위한 의미보다, 경기를 뛰고 나서 지친 몸을 빠르게 회복하거나, 부상을 빨리 회복할때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공진단도 마찬가지입니다. 운동선수들이 공진단을 꼭 복용해야 할 때가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의미도 있지만, 경기 이후에 빠른 회복이 필요할때 공진단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면 운동 선수들이 항상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도핑에 문제가 없냐고 묻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서 나오는 자하거 약침이라면, 도핑에 문제가 되는 코티솔 호르몬이 완전하게 제거된 상태에서 나오게 됩니다. 예전에는 제대로 된 처리를 하지 않은 야매라고 하는 사람들이 문제를 일으킨 경우가 있지만, 지금 같이 제약 회사 혹은 인증된 원외탕전실을 통해 정상적으로 나온 자하거 약침이라면 그 부분이 완전히 제거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자신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가대표로 오랫동안 뛰어온 서장훈 선수에게 도핑 문제가 없었던 것만 봐도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하거 약침을 쓸 때는 어느 정도 양을 쓰느냐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몸이 회복되는 기간 속에서 하루에 양을 많이 쓰는 것보다 매일매일 소량씩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인 측면을 많이 봅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내원하시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일매일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