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서신동]아이들 감기 혹은 열이 잡히지 않을때 맑은 한약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전라북도 전주 완산구 서신동에 위치한 믿음사랑한의원입니다. 점점 봄철로 계절이 바뀌어가면서 미세먼지 및 꽃샘 추위, 심한 일교차로 인해 호흡기가 약한 분들에게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외부 출입하실때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평소 호흡기에 문제가 있으셨던 노인 혹은 어린 아이들의 경우 주의를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어린아이들, 그러니까 유치원생,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이 감기를 오래 앓거나, 열이 오르는데 잡히지 않을때 맑은 한약이 효과적이다라는 내용입니다. 저희가 약을 처방해드릴때는 일체의 보조약 없이 한약만으로 컨트롤할 때도 있지만, 때로는 보조적인 역할로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아이들 고열 같은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보통 감기로 인한 고열은 1주일 이내로 가라앉아야 하는데, 다른 기질적 질환 없이 열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열제를 복용하면서, 보조적으로 맑은 한약을 처방해드립니다.
맑은 한약의 장점은 양약 혹은 감기약을 오래 썼을때 나타나는 면역력 약화 문제를 해결해주면서, 소화기를 강화시켜서 양약 혹은 감기약의 효과가 잘 나타나도록 해줍니다. 간혹 아이들을 보면 해열제가 잘 듣지 않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맑은 한약과 같이 양약을 쓰게 하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다른 기질적인 문제가 배제되어야 합니다. 뇌수막염이나 신우신염 같은 경우에는 일단 그 문제들이 해결되고 난 이후에 후유증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또한 맑은 한약은 먹이기가 좋습니다.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은 조금만 냄새가 이상해도 아예 먹으려고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맑은 한약의 경우 먹기가 수월하고, 아이들이 평소 먹는 과일 쥬스등에 함께 섞어서 복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소화기를 좋게 만들어서 흔히 감기약 및 항생제를 복용했을때 발생하는 변비 문제등에도 대처하기가 좋습니다. 아이들 약 먹는데 있어서는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한약입니다.